언론보도

언론보도

[조선일보] [더 나은 미래] "사람 마음 움직이던 광고쟁이, 나눔 팔기 위한 준비였다"

  • 작성일 2010-11-09
(2010.11.09)

[더 나은 미래] "사람 마음 움직이던 광고쟁이, 나눔 팔기 위한 준비였다" 문애란 한국컴패션 '상근 봉사자' "기부 하라고 강요하기보다 인생에 어떤 영향 미치는지 얼마나 행복한지 어필합니다" 항상 생각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팔기 어려운 상품이 '나눔'이라고. 또 고민했다.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 '상품'의 가치를 발견하고 사게 할 것인지를. 그 고민 끝에 만난 사람이 광고회사 '웰컴'의 문애란(56) 전 대표다. 제일기획 공채 1기로 '최초'의 여성 카피라이터, 제작팀장, 독립 광고대행사 대표까지 '광고계 여성 1호'를 독차지했던 그녀가 이제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의 '상근 봉사자(Fulltime Volunteer)'로 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 많이 갖고 싶도록, 더 많이 사고 싶도록 만드는 광고업계에서 더 소박하게 살고 더 많이 나누도록 해야 하는 비영리 부문으로 옮긴 이유가 궁금했다.
(2010.11.09)

[더 나은 미래] "사람 마음 움직이던 광고쟁이, 나눔 팔기 위한 준비였다" 문애란 한국컴패션 '상근 봉사자' "기부 하라고 강요하기보다 인생에 어떤 영향 미치는지 얼마나 행복한지 어필합니다" 항상 생각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팔기 어려운 상품이 '나눔'이라고. 또 고민했다.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 '상품'의 가치를 발견하고 사게 할 것인지를. 그 고민 끝에 만난 사람이 광고회사 '웰컴'의 문애란(56) 전 대표다. 제일기획 공채 1기로 '최초'의 여성 카피라이터, 제작팀장, 독립 광고대행사 대표까지 '광고계 여성 1호'를 독차지했던 그녀가 이제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의 '상근 봉사자(Fulltime Volunteer)'로 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 많이 갖고 싶도록, 더 많이 사고 싶도록 만드는 광고업계에서 더 소박하게 살고 더 많이 나누도록 해야 하는 비영리 부문으로 옮긴 이유가 궁금했다.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이메일주소

인증코드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이메일에서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 후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코드를 클릭하여 인증해주세요.

정보수집 및 약관동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안내를 위한 이메일 발송 이메일 회원탈퇴 시 또는 제공동의 철회 시까지

※동의하지 않을 시 입력하신 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동의 거부 시 뉴스레터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동의 여부에 체크해주세요.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미동의 시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안내

OOO 후원자님,

혹시 이전에도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후원자님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컴패션은 보다 나은 후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후원정보 통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겠습니까?

(관련문의 :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완료까지 3~4일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실 경우 한국컴패션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02-740-1000)

안내

통합 신청이 실패되었습니다.

1:1문의하기로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후원정보 확인 요청'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내)

로딩중

주소검색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안내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안내

안내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