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한 후원
로그인을 하시면, 나중에도
후원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컴패션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후원자와 어린이가 함께 자라는
어린이 후원
양육에 가치를 더하는
당신을 위한 맞춤 후원
어린이를 위해, 컴패션과 함께하는
참여 활동
어린이, 후원자
우리들의 컴패션 이야기
궁금하신 내용을 FAQ 검색창에서 검색하시거나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패션은 전 세계 29개국 8천 5백 개 이상의 컴패션 어린이센터에서 23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을 양육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 미얀마,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캄보디아
- 아프리카 : 가나, 르완다, 말라위, 부르키나파소, 에티오피아, 우간다, 케냐, 탄자니아, 토고, 잠비아
- 중남미 : 과테말라, 니카라과, 도미니카공화국, 멕시코, 볼리비아, 브라질, 아이티,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콜롬비아, 페루
기부금영수증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후원자님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가 컴패션 후원자 정보에 등록되어 있을 경우, 한국컴패션 기부 내역은 국세청에 자동 신고되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방법
-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에서 기부금영수증 확인 및 출력
- 홈페이지 : 회원가입→ 로그인→ 마이컴패션→ 기부금영수증 출력 메뉴
- 전화 : 02-740-1000→ 1번(ARS 이용 시 당일 팩스 수신 가능) 또는 상담원 연결
컴패션 어린이센터 선생님이 어린이의 가정을 방문하여 어린이, 보호자와 면담을 진행하고 어린이가 계속해서 후원을 받을 수 있도록 방안을 함께 마련하기에 힘씁니다. 하지만 결국 어린이의 상황이나 의사가 바뀌지 않아 어린이센터에 출석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신중한 논의 끝에 후원 중단을 결정하게 됩니다.
간혹, 어린이가 이사를 가게 되는 경우에는 그 지역에 어린이가 양육 받을 수 있는 다른 어린이 센터가 있는지 찾아보기도 하고 어린이가 학업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려 후원 중단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가정방문을 통해 어린이와 보호자에게 끝없이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가정 내 경제적 여건이 개선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 어린이센터 선생님이 가정을 방문하여 컴패션의 도움 없이 어린이가 학업을 지속할 수 있는지 가정의 상황을 면밀히 확인한 후 최종적으로 후원중단을 결정합니다. 각 수혜국과 어린이센터 상황에 따라 현지의 직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번역봉사는 후원자님과 어린이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편지를 영어→한글, 한글→영어로 번역하는 봉사활동으로 매년 2월과 8월에 온라인을 통해 정기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2월과 8월 경에 메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시기와 자세한 내용이 공지됩니다. 고등학생 이상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단계에서 온라인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테스트를 통과하시면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시기에 맞추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컴패션은 어린이와의 후원 중단 소식을 현지로부터 전달받게 되면 후원자님께 전화로 가장 먼저 안내드립니다. 하지만 후원자님과 전화 통화가 어려운 경우 컴패션에 등록된 후원자님의 주소로 우편물을 발송하고, 이메일 및 카카오 알림톡(또는 문자)을 통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네,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를 통해서 기부금영수증(원본효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 생일을 맞아 시작하는 첫 나눔으로 일 년간 건강하게 자라준 우리 아기의 첫 생일을 축복하며 또 다른 귀한 생명에게 희망의 선물을 나누는 후원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후원에 동참하신 분께는 아기 사진이 담긴 첫 생일 첫 나눔 기념 증서를 드립니다.
첫 생일 첫 나눔을 통해, 아기와 생일이 같은 어린이의 1:1 어린이양육 또는 아기와 엄마 살리기 프로그램 일시 후원 중 선택하여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네, 컴패션은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29개국의 수혜국 어린이들을 돕고 있으며 여기에 한국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1952년, 한국의 전쟁고아들을 돕기 위해 미국에서 시작된 컴패션은 약 41년 동안 한국에 보육원과 직업학교, 농업학교, 각종 긴급 구호금 등을 지원하며 10만 명 이상의 한국 어린이들을 1:1로 양육해 주었습니다. 오늘날 한국컴패션은 지난 41년 동안 받았던 넘치는 사랑을 여전히 가난 가운데 고통받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돌려주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 홈페이지, 전화, 애플리케이션, 우편/팩스/이메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을 신청하시면 어린이의 사진과 정보 및 후원 안내 자료를 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 홈페이지 신청
한국컴패션 홈페이지의 ‘1:1 어린이양육’ 메뉴에서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양육 후원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의 사진과 정보를 직접 보신 후 후원을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신청
한국컴패션[02-740-1000(평일 오전 9:00-오후 6:00/공휴일 제외)] 으로 전화주시면 '1:1 어린이양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컴패션 애플리케이션 신청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한국컴패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메뉴'→'어린이후원'→'1:1 어린이양육' 경로를 통해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우편/팩스/이메일 신청
후원신청서를 작성하여 한국컴패션에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후원자 등록 및 후원 신청을 해드립니다.
- 신청서 우편 접수 : (우 04418)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102-5 석전빌딩 한국컴패션, 결연 담당자 앞
- 신청서 팩스 접수 : 02-740-1001
- 신청서 이메일 접수: info@compassion.or.kr
*후원신청서는 한국컴패션(02-740-1000)에 전화 주시거나 메일(info@compassion.or.kr)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어린이양육 후원금은 80:20의 원칙을 지켜 80% 이상을 어린이 양육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패션은 후원금의 80% 이상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후원 어린이의 전인적인 양육을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나머지 20% 이내의 금액은 후원자 모집 등의 운영지원금으로 사용합니다. 후원금이 효과적이고 공정하며 투명하게 쓰이도록 컴패션에서는 매년 철저한 내부/외부 감사를 실시합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소개-컴패션의 투명경영-사업보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성과보고서 바로 가기]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더욱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한국컴패션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2-740-1000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컴패션 소식 및 이벤트/캠페인 수집 및 이용 미동의 시
뉴스레터 구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OOO 후원자님,
혹시 이전에도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후원자님 정보와 일치하는 계정이 확인되었습니다.
컴패션은 보다 나은 후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후원정보 통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정보 통합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겠습니까?
(관련문의 : 02-740-1000)
통합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완료까지 3~4일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실 경우 한국컴패션으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02-740-1000)
통합 신청이 실패되었습니다.
1:1문의하기로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원금 결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모바일웹 또는 PC에서 결제해 주시면, 소중한 후원금 어린이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문의 02-740-1000 (평일 9시~6시)
'후원정보 확인 요청'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내)
검색어 예 : 도로명(반포대로 58), 건물명(독립기념관), 지번(삼성동 25)
교회명으로 회원가입이 완료된 교회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교회명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 '교회명 비워두기'를 선택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해주세요.
해당 교회/단체를 선택해주세요.
찜한 후원에 담았습니다.
찜한 후원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1:1 어린이양육 : 최대 5명, 1:3 같이양육 : 최대 1회, 양육보완후원 : 최대 5회)